나의 하루

제4차 연골주사 머리커트

하동댁 2021. 12. 11. 20:39

오늘도 아침 부터 바밨다  제일먼저 정형외과가서  4차 연골주사를 맞았다.   4번째 만남이다 보니  머리가 살짝 벗겨지신 의사선생님이  이무럽게 느껴져서  그동안 궁금했던 것을 여쭈어보았다.  " 제무릎 상태가 어느정도 인가요 아주나쁜가요 "  그러자 의사 선생님 하시는 말씀  " 아주 나쁜것은 아니예요 한 중간정도 "  " 그러니 더 나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해요  운동 잘하고 계시지요 " " 예 걷기운동만 하고 있어요 "  " 그래요 운동이 중요해요 "  의사선생님의 말씀을 듣고나니 더욱더 운동을 열심히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버스로  6정류장 이지만 운동삼아 걸었다.  걸으면 살고 누우면 죽는다는 말이 생각났다.  시간 있을때 열심히 걸어보자.  걸어서 오다가 다이소에 들렀다.  익산시내에서 가장 큰 다이소가 우리집 바로 앞에있다  이 다이소가 생겨서  내가 지출이 좀 는것같다.   며칠후에 우리 집에서 구달나 모임이 있다.  그릇이 다 오래된것이라서  모두 버려야겠다고 생각하고  분리수거함에 내다놓았다.  그릇도 아주 저렴한 것으로 골랐다 가장 비싼것이 한개 2000원이다.  이렇게 싼것을 그동안 참 나도 풍신나는짓 많이도 했다.  돈 4만원이면  이렇게 많은가지수의 새그릇을 장만 할수 있는데 왜 허접한 그릇들을 주워다 썼는지..  반성했다.  자주 바꾸면서 살자.  사람만 빼고 ....

 

아파트 입구에서 빨간차가 보였다  " 앗 저차는 칼가는 차인데 " 하면서 앞에 가까이가서 보니 칼 가위 갈아요 라고 써있다. 새로산 그릇들을  집에다 갖다놓고  잘안드는  칼 세개와 가위 한개를 들고 내려왔다.  " 아저씨 이가위도 갈아주시나요 " " 그럼요 "  내가위를 받아둔 칼아저씨가   " 이가위 참 좋은 가위네요 " 하신다.  내가 말했다 " 젊은날에 저가위로 돈을 벌었어요  원단 자르는 일을 했거든요  "  "그래요  이가위가 잠자리표 가위이고  전문가 가위 예요 "  그런 가위라서 버리지 못하고 지금까지  20년도 더지난 가위를 지니고 살었어요 "  문득 과거 염색 회사 다닐때 일이 떠올랐다.  나이 많이 드신  70살도 넘으신 분이 염색회사에서 카렌다 가공을 하셨는데 그 아저씨가 칼과 가위를 정말 잘가는 분이셨다.  우리 가위가 조금만 써도 날이 상해서 못쓰게 되면  숫돌로  반들반들하게 만들어주시곤 하셨다  물론 가위가 잘드는것은  당연한 거였고... 나이를 많이 드셔서  72살에 그만 두섰는데  그분이 퇴직한후 많은 사람들이 가위가 안들어서 애를 먹었었다.    아 ~~~~~~ 옛날이여  나이가 들면 추억을 먹고 산다고 하더니 맞는말 같다.   칼을 갈고 나서 미용실로 향했다  지난번 머리 커트도 얼마안된것 같은데  세상에  한달 이 벌써 지나버려서 뒷머리가 길게 부시시한 상태가 되었다.  나의 친한 친구인 금자는 언제 어느때 만나도 항상 머리가 그모양 그대로다   단 한번도 더부룩한 적이 없다. 그녀는  이주에 한번씩 커트를 한다고 한다  그런지 넘 이쁘다  난 언제나 그런  볼수가 있을까 반성해본다. 항상 게을려서 머리 정리 하는데 관심이 덜하다. 아 물론 외모에 관심이 덜한것도 한몫을 하고 ...   미용실 원장인 친구가  핸드폰에 당근마켓을 깔아달라고 해서  깔아주었다.  그리고 내가 하는말   " 친구야 나 당근마켓에서 완판녀야 "  " 당근마켓에 팔려고 올린 물건 하루만에 다 팔았다고 우리 딸들이 내게 한 말이다   말이 좋다  완판녀   완판녀는 아무나 하나  완판한 비결은 너무 저렴하게 팔았기 때문이라는것을 나는 잘안다.    집에 와서 그릇을 깨끗이 씻고 정리하고 슈퍼에서 사온 4/1쪽 양배추를 살짝데치고  잘익은 백김치에  늦은 점심을 해결했다.  얼마전 담아둔  생강차 한잔을 커다란 식탁에서 앉아서 먹는 기분이  부티난다.  마치 고급레스토랑에 온것처럼  내게 이렇게 행복한 순간이 오다니 ~~~~~~ 난 지금이 좋다 비록 나이 먹어서 앨레베이터만 타면  어린 애들이 "할머니 안녕하세요 " 하고 인사를 덥죽덥죽 해도 난 지금이 너무 좋다.  그 힘들었던 과거는  잊고 산다.  지금의 내가 너무 좋아서 .....  녹이 많이쓴 잠자리표 가위는 식초에 하룻동안 담가두었다.  내일 아침이면 녹이 다 빠질것이고 잘드는 가위로 변신할것이다.    오늘의 소확행  끝  일기도 끝   ( 첨부 :  녹이 다 빠지고 괜찮은 가위로 변신 했어요  다음날 아침 어제글 수정하면서  ) 

' 나의 하루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달나 모임과 사랑이를 찾아 헤매던날  (0) 2021.12.15
샘들과 저녁 식사  (0) 2021.12.13
아가페정원에서  (0) 2021.12.08
보일러 고장  (0) 2021.12.08
3차 연골주사를 맞고 걸으면서 만나는 풍경  (0) 2021.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