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

양파 김치를 담그며

하동댁 2021. 6. 16. 03:09

동생의 시댁에서 마늘을 캐고 얻어온 양파를 

강나루 식당에서 맛보았던 양파김치가 

생각나서 유투브를 보면서 따라해보았다 

난 아직 양파김치를 담아본적이 없지만 

매기 매운탕 먹으면서 맛본 양파김치의 맛이 정말 잊지못할 

맛이였기에 한번 담가보고 싶은 욕심이 생긴것이다 

양파 30개를 껍질을 까면서 매운맛도  맛보고 

소금과 물에 절인후 간단한 양념을 더해서 

버무려서 양파 김치 한통 완성 

다 담은후 체면을 걸었다 

양파 김치야 맛있어저라  너만 믿는다  !!!!

 

마늘도 손끝이 아리아리 하도록 깐후에 

마늘 고추장지를 만들기 위해 물과 식초에 

담가두었다  15일을 숙성시킨후  물엿에 삼일동안 재어놓으면서 

수분을 제거한후에 고추장에 무치면  마늘 고추장지가 완성된다 

이것 또한 어느 식당 에서 맛을 본후에 유투브에 나온 레시피를 

보고 그대로 따라해보았다

마늘이 아주 좋은 것이 아니고 자잘한 마늘들이여서 

크고 잘생긴 마늘은 아니지만 

뭐 그래도 마늘 아닌가  성분은 같지 않던가 !!!

맛있는 마늘 고추장지가 되기를 마음속으로 기도하면서 

첫작업을 완성했다 

 

내가 담은 양파 깍두기 김치 

 

강나루 식당에서 먹었던 양파김치 

 

오늘은 칼라 그라피 수업이 있는날 

육주만에 처음으로 선생님한테 칭찬을 들었다 

내가 짬짬히 글쓰기 연습을 한것이 조금 효과를 보는것 같다 

언제나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법 !!! 

아주 간단한 진리를 알게해준날이다 

샘이 그랬다   

" 경희 언니 글씨에 힘이 있고요 

획에도 자신감이 들어가 있어요  " 

워낙 글을 잘쓰는 사람들속에서 항상 기죽어 있었는데 

오늘은 간만에  오매 기살어 였다  

더 열심히 노력해야지  .....

오늘도  부슬부슬 내리는 빗속에서도 나와 동료는 걸어서 

출근을 했다  이젠 조금씩 좋은 습관으로 자리를 잡는것 같다 

아 참 오늘 양파 오이 피클도 담았다 

그러고 보니 오늘 한일이 엄청 많다 

이런날은 웬지 제대로 잘산것 같아서 맘이 뿌듯하다 

' 나의 하루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일기  (0) 2021.06.25
볏짚 삼겹살 먹던날  (0) 2021.06.17
동생 시댁에서 마늘을 캐던날  (0) 2021.06.13
특수검진을 받는날  (0) 2021.06.06
큰사위의 영양제 선물을 받은날  (0) 2021.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