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조차 못한 것을 디자인하고 창조하라.”
“세계적인 성공의 중심에는 프로그가 있었다.”
애플, 루이뷔통, 마이크로소프트, 아디다스, 소니, 야마하, 디즈니, 휴렛팩커드 등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이끄는 프로그 디자인 회사
25살 어린 나이에 프로그를 설립한 하르트무트 에슬링거,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이끌 수 있었던 ‘디자인 중심 혁신’ 전략에 대한 비밀을 풀다.
『프로그』는 빠르게 발전하는 창조경제에서 디자이너의 역할을 제시하고 뛰어난 비즈니스 리더들이 조직 안에서 디자인 문화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안내할 것이다. 또한 친환경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급증하는 세계의 관심과 번영하는 세계 경제에서 창조적 혁신 전략의 중요성과 혁신 전략 3단계를 공개하였다. 성공하고 싶다면 이제 ‘애플’이 아니라 ‘프로그’에 주목하라!
“나는 인간이 산소를 필요로 하는 것 같이, 비즈니스도 창의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했기 때문에 성공적인 삶을 살아왔고, 나의 고객들에게 그들이 성공하려면 ‘호흡’ 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식시킬 수 있었다.”
* 하르트무트 에슬링거의 삶을 통해 성공을 엿보다.
세계 2차 대전 시기에 태어나 자란 독일인, 하르트무트가 직접 들려주는 그의 성장이야기를 통해 디자인 중심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던 그만의 방법을 알 수 있다.
프로그가 만든 ‘스노 화이트’ 디자인 언어
_ 애플 컴퓨터는 작고 깨끗하고 흰색이어야 한다.
_ 모든 그래픽과 서체는 깨끗하고 잘 정돈되어 있어야 한다.
_ 최종 형태는 빠르고 사용이 편리하며 첨단 기술이 장착되어 있어야 한다.
_ 모든 제품 디자인은 환경친화적으로 도색을 하지 않으며, 저비용으로 제작해야 한다.
또한 ABS 플라스틱 사용을 기초로 하며, 다른 모든 소재에도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
* 그가 만났던 세계적인 비즈니스 리더의 마인드와 혁신 과정을 경험 할 수 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소니의 오가 노리오, 루이뷔통의 앙리 라카미에, SAP의 하소 플래트너 등 하르트무트의 눈으로 위대한 리더들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들의 성공비법을 알려준다.
*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시장에서 혁신을 이루기 위한 솔루션을 알려주다.
이 책은 우리의 물질주의 문화에서 좋은 상품과 창조적 혁신 전략을 구별하는 법, 평범한 리더가 탁월한 인재를 구분하는 방법 등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하였다.
추천사
새롭고 신선한 혁신은 자기중심적인 CEO의 선택이나 외부 전문가에 의해 생기지 않는다. 하르트무트는 산업디자이너의 시선으로 진정한 혁신과 그의 사고방식을 『프로그』를 통해 보여준다.
_ 가이 가와사키 | 거라지 테크놀로지 벤처스의 대표, 애플의 전설적인 마케터
하르트무트의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접근은 우리 주위의 제품, 집, 국가, 그리고 비즈니스를 둘러싼 모든 세상에서 느껴진다. 그는 사려 싶은 디자인은 사람들뿐 아니라 비즈니스에도 이로운 것이며, 이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나는 다행히도 애플, 소니, HP에서 그의 충격적인 작업을 직접 목격했고, 그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우리 시대의 인정받지 못한 영웅이다. 『프로그』는 디자이너와 비즈니스 인이라면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_ 사티브 차힐 | 휴렛팩커드 부사장
과거의 기업들은 기술의 혁신만 생각해 왔다. 하지만 창조 경제 시대를 사는 비즈니스 리더들은 디자인적인 마인드로 혁신을 해야 한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프로그 디자인의 명성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계를 바꾼 프로그의 성공을 통해 창조적 혁신 전략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기업 경영자, 디자이너, 마케터, 제품 개발자는 물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갈망하는 이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한다.
_ 최영일 |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대표
국내에는 다소 생소하지만, 프로그는 세계 여러 기업의 성공을 창조하여 세계를 놀라게 했다. 우리나라 기업들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결정적인 차별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혁신을 고민하는 모든 경영자가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_ 김부경 | (주)부즈 대표, 뿌까 캐릭터 창조자
숨막히게 매력적인 통찰력을 보여주는 성공 이야기이다. 지금까지 이렇게 많은 화제와 유용한 정보를 주는 성공 이야기는 없었다. 『프로그』는 비즈니스 분야의 최고의 책으로 다양한 해결책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보여준다.
_ 피터 젝 교수 | 국제 공업 디자인 단체 협의회 회장, 레드닷 어워드 설립자
플랙트로닉스는 하르트무트와 프로그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 프로그의 열정은 고객인 기업을 세계의 선두 자리에 서게 했다. 프로그가 세계적인 불황의 충격 속에도 여전히 수익을 보는 것은 하르트무트의 창조적 혁신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다.
_ 마이클 마르크스 | 리버우드 캐피탈 LCC의 파트너, 플랙트로닉스의 전 CEO
저자 소개
저자_ 하르트무트 에슬링거
하르트무트는 세계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프로그 디자인의 창립자이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디자이너이며 비즈니스 컨설턴트이다.
하르트무트는 프로그 디자인을 설립하여 전 세계적인 디자인 혁명을 일으켰다. 그는 애플의 ‘스노 화이트’ 디자인 언어 및 애플Ⅱ 컴퓨터 시리즈, 소니 트리니트론 TV, 디즈니 유람선과 가전제품, 루이뷔통, 루프트한자, 아디다스 등 많은 글로벌 기업의 성공에 공헌하였다. 그의 디자인 제품은 뉴욕현대미술관과 휘트니미술관에 소장하여 전시되고 있다. 현재 그는 독일 카를스루에 있는 조형대학의 설립교수로 있으며, 오스트리아 빈 응용미술대학의 산업디자인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옮긴이_ 강지희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광고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를 졸업하였다. 한국짐보리 씽크타운에서 홍보마케팅 팀장을 역임하였고, 다양한 문화기관에서 활동하였다. 2008년부터 조선일보 ‘아시아프ASYAAF' 전시기획자로 활동 중이다.
차례
* 헌정사
* 추천사
* 하르트무트 에슬링거는 누구인가?
* 들어가는 말
* 01_ 디자인 중심 전략은 창조경제를 위한 필수요소이다.
_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가 되기 위한 여섯 가지 목표
_ 애플의 디자인 언어를 탄생시킨 창조적 혁신 전략
* 02_ 혁신을 위한 리더십의 역할
_ 성공을 창조한 스티브 잡스의 전략
_ 강력한 리더십만이 혁신 기업을 만든다
_ 리더십에 따른 기업의 성공과 실패
_ 경영진의 비전부재가 가져온 기업의 몰락
_ 성공을 지속하기 위한 리더의 자질
* 03_ 성공을 위한 디자인 계획: 창조적 혁신 전략
_ 성공적인 창조적 비즈니스 전략을 위한 필수 요소
_ 애플의 탁월한 선택: 제4의 선
_ 상대적 시장점유율을 알아야 전략을 세운다
_ 성공을 위한 전략과 전술
_ 원칙이 있는 전략을 세워라
_ ONLY THE BEST
_ 변화만이 변하지 않는 것이다
_ 실패에서 얻은 교훈은 꼭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라
_ 디자이너의 특성을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 04_ 단계적인 혁신을 위한 마음가짐
_ 혁신 1단계: 준비 작업
_ 혁신 2단계: 창의적인 협력작업
_ 혁신 3단계 : 마케팅
* 05_ 친환경을 위한 디자인 중심 혁명
_ 초기 단계에서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
_ 친환경 사업전략 개발하기
_ 신제품의 생태학적 부하를 감시하라
_ 친환경전략의 과제를 극복하라
_ 전체적으로 ‘재부팅’ 하라
* 06_ 더 나은 비즈니스와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전략
_ 단순함, 유연함, 지속성을 가진 융합 제품
_ 오픈소스 시스템을 위한 글로벌적인 협력
_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공동 개발: 신산업혁명 디자인
_ 소비자에게 결정권(발언권)과 지분을 주는 것
* 07_ 꿈의 공장
_ 새로운 방식으로 아웃소싱에 접근하기
_ 높은 가격의 질 낮은 제품
_ 아웃소싱 때문에 잃어버린 기업 고유의 제품 기술
_ 아웃소싱의 현재
_ 아웃소싱의 폐해
_ 잃어버린 경제적 안정성
_ 오프 쇼어링을 통한 수익의 실제
_ 스마트소싱: 외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_ 홈소싱: 성공의 문을 열어주는 열쇠
_ 퍼스널 팹: 우리 자신의 브랜드 만들기
_ 안정적인 제조업의 성장
* 에필로그
* 참고자료
◆ 응모방법: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 서평단 모집간 : 7월 21일 ~ 7월 27일
◆ 모집인원 : 15명
◆ 발표일 : 7월 28일 (→이벤트 당첨자 발표)
◆ 서평 작성 마감일 : 책수령 후 2주 이내 ( → 책수령과 서평완료 댓글 확인)
응모 자격:(쪽지는 처음 신청하시는분과 연락처 변경된분만 보내세요) ◆ 정회원만 신청 가능합니다. (준회원인 경우 등업 신청을 받으세요-지역별 모임방) ◆ 위의 내용을 스크랩 하시고 댓글로 신청을 남겨주세요. → 1.닉네임: 2.이름: 3:신청도서 4:주소 정확히(우편번호): 5 :핸드폰번호: 6:직업: 7: 아이디 쪽지로 1~7번까지 적어서 예쁜글씨 앞으로 댓글 응모와 함께 보내 주세요. ◆ 회원정보에 실명기재 확인, 블로그 공개 확인 합니다.(스크랩 확인) ◆ 책수령 후 2주안에 자신의 블로그와 독서클럽, 인터넷 서점(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리브로 등) 중 2곳에 서평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 2010년 1월부터는 서평 이벤트 당첨 확인 후 출판사 담당자에게 메일로 책 받을 배송정보를 보내주시고 댓글로 확인을 남겨주셔야 합니다.(→이벤트 당첨자 발표) |
'책 정보와 리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노년의 기술 (오래된 미래) 20 (0) | 2010.07.21 |
---|---|
[스크랩] 그 해 여름 갑자기 (엔블록) 15 (0) | 2010.07.21 |
[스크랩] 내 꿈은 내가 고를래 (노란우산)10 (0) | 2010.07.21 |
경제상식 충전소를 읽고서 (0) | 2010.07.20 |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을 읽고서 (0) | 2010.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