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클래식 경영 콘서트 (비전코리아) 15
“감동이 없는 기업과 CEO는 절대 살아남을 수 없다!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경영의 한계를 극복하는 최초의 클래식 아트 경영-
기업과는 전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예술이 경영의 한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그 이유는 이제는 좋은 ‘상품’이 아니라 거기에 감동이 담긴 상품을 팔아야 주목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감동이 있는 상품은 어떻게 만들어낼까? 이 책은 이런 CEO들의 경영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준다.
왜 이 시대에 예술이, 클래식이 중요한가 하는 기본적인 물음에서부터 문화마케팅의 중요성, 그리고 클래식과 창조경영의 접목, 그리고 예술경영을 실천하는 예술 CEO들을 소개하면서 예술경영으로 어떻게 경영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지 알려준다.
또 예술경영이 직원들의 자부심과 애사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직원만족을 고객만족으로 발전시켜 매출을 증가시키는가 하면 고객과 조직 구성원 그리고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사회 환원을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경영자의 시각뿐만 아니라 고전음악가들의 스토리에서 경영 리더십을 재해석하고 현대에 맞게 분석해 CEO들이 활용할 수 있는 내용까지 담았다. 또 국내외 기업의 메세나 활동을 자세히 소개해 아트경영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
지은이
지휘자 서희태
음악의 본고장 오스트리아 빈에서 성악과 지휘 전공. 서라벌대학 음악과 전임교수와 서울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지휘자를 거쳐 현재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활동 중이다. 2008년 MBC 클래식 전문 드라마〈베토벤 바이러스〉예술감독을 맡아 클래식과 대중의 거리를 좁히는데 크게 기여했으며, 클래식을 처음 접하는 대중도 편안하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진행하며 ‘이야기하는 지휘자’로 불리기도 한다. 2009년 김연아 선수가 출연하는 아이스쇼에서 세계 최초로 오케스트라가 직접 쇼트프로그램의 반주를 맡아 세계 언론의 격찬을 받았으며,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위한 ‘다울(다함께 어울어짐)프로젝트’의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각 기업체와 CEO들을 대상으로 ‘클래식과 창조경영’ 강연을 진행 중이며, 머니투데이와 조선일보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그 외에도 연해주 고려인을 돕는 (사)동북아평화연대와 제12대 서울시 정신보건센터 블루터치 홍보대사 “정신건강지킴이”로 여러 가지 사회 활동을 하고 있으며, tbs 교통방송 ‘주말의 클래식’. SBS 파워FM ‘박소현의 러브게임’, EBS ‘세계테마기행’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하며 대중과 친근한 클래식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저서로는 서희태의 클래식토크《베토벤 바이러스》《인생기출문제집(공동집필)》
◆ 응모방법: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 서평단 모집간 : 10월 7일 ~ 10월13일
◆ 모집인원 : 15명
◆ 발표일 : 10월 14일 (→이벤트 당첨자 발표)
◆ 서평 작성 마감일 : 책수령 후 2주 이내 ( → 책수령과 서평완료 댓글 확인)
응모 자격:(쪽지는 처음 신청하시는분과 연락처 변경된분만 보내세요) ◆ 정회원만 신청 가능합니다. (준회원인 경우 등업 신청을 받으세요-지역별 모임방) ◆ 위의 내용을 스크랩 하시고 댓글로 신청을 남겨주세요. → 1.닉네임: 2.이름: 3:신청도서 4:주소 정확히(우편번호): 5 :핸드폰번호: 6:직업: 7: 아이디 쪽지로 1~7번까지 적어서 예쁜글씨 앞으로 댓글 응모와 함께 보내 주세요. ◆ 회원정보에 실명기재 확인, 블로그 공개 확인 합니다.(스크랩 확인) ◆ 책수령 후 2주안에 자신의 블로그와 독서클럽, 인터넷 서점(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리브로 등) 중 2곳에 서평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 2010년 1월부터는 서평 이벤트 당첨 확인 후 출판사 담당자에게 메일로 책 받을 배송정보를 보내주시고 댓글로 확인을 남겨주셔야 합니다.(→이벤트 당첨자 발표) |